《신한뉴스》성남언론인협회(회장 고태우)와 성남소방서(서장 홍진영)는 26일 오전 11시 성남소방서 3층에서 소방안전정책,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홍진영 서장과 고태우 회장의 인사말과 기자협회원과 소방주요직원 소개 그리고 홍 서장의 브리핑과 질의답변으로 진행됐다.
홍진영 서장은 소방서의 현황과 예산활용 그리고 소방업무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성남소방서는 다양한 자연재난 및 사회와 생활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수집과 출동 그리고 대응을 위해, 평시에 소방정책 및 소방현장 대응등의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하고 더 안전한 일상의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역할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시간이였다.
현 성남소방서는 수정구 수진동에서 2022년 05월 25일 현 하대원동으로 신축 이전했으며, 관할구역은 수정구와 중원구를 두고 있으며, 수정과 중원구민 446,250명의 안전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홍진영 성남소방서장은 “성남언론인협회와 성남소방서 양 기관이 서로 소통과 협력하고, 시민들이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생명 및 안전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태우 성남언론인협회장은 “소방서 근무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안전한 구조활동을 부탁한다.”며 성남소방서의 활동 및 정책을 시민에게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성남소방서는 제25회 경기도 119 소방동요 경연대회서 ‘은상’ 경기도 소방기술 경연대회 RIT분야 ‘단체 2위‘ 일반부 ’장려상‘ 등을 수상했다. 특히 성남소방서는 관내 CJ씨푸드, 밀리토피아호텔, 수정청소년수련관, 가천대학교 등 8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화재예방과 안전교육 등에 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 신한뉴스 www.sinhannews.com
<저작권자 ⓒ 신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목록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