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공항철도 운임체계 개편에 속도 높여야

조광휘 의원, 영종지역 공항철도 운임체계 개선 주민설명회 참석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5/12 [15:13]

 


인천광역시의회 인천공항경제권발전 특별위원회 조광휘(중구 제2선거구) 위원장은 12일 인천중구청 제2청사에서 열린 ‘영종지역 공항철도 운임체계 개선 주민설명회’에 참석해 공항철도 이용객의 형평성 제고를 위한 운임체계 개선 필요성과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의견을 적극 개진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의 ‘공항철도 운임체계 개선을 위한 연구용역’에서 제시된 4가지 대안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개선 방향과 관련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공항철도 노선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두 개의 상이한 운임체계가 적용되고 있다 이로 인해 영종지역 구간 이용객은 모든 수도권 주민이 누리는 환승할인 혜택을 받지 못하고 운임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다.

영종국제도시가 지역구인 조광휘 의원은 제8대 의회 개원부터 수차례에 걸친 시정질문, 5분 자유발언을 비롯해 시민운동으로 제출된 청원을 시의회에서 통과시키고, 영종국제도시 공항철도 운임체계 개편의 필요성을 주장하는 성명서를 발표하는 등 인천시는 물론 국토교통부의 적극적인 대처 촉구를 지속적으로 주장해 왔다.

이날도 조광휘 의원은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영종국제도시 주민 및 인천시민들의 역차별 문제를 해결하고, 교통 주권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공항철도 운임체계가 합리적으로 개선될 필요가 있다”며 “조속한 시일 내에 주민의 의견을 반영한 방안이 마련돼 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시의회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