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목포교육지원청, '불법사교육 근절' 캠페인

이기호 기자 | 입력 : 2021/05/14 [10:06]

전남교육청-목포교육지원청 불법과외 근절 캠페인 사진


전라남도교육청과 목포교육지원청이 13일 학교와 공동주택이 밀집한 목포시 부주동 일원에서 전단지를 배포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불법사교육 근절 캠페인을 공동으로 펼쳤다.

전남교육청과 목포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원(교습소)의 휴원과 이용인원 제한 이 지속되면서 미신고 개인과외교습 등 불법 사교육을 통한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커짐에 따라 이를 저지하기 위해 캠페인을 벌였다.

캠페인은 5월 6일부터 6월 2일까지 추진 중인 불법사교육 집중 단속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도교육청은 집중 단속 기간 동안 △ 포스터, 현수막 등 홍보물 게시 △ 도교육청, 교육지원청 및 각급학교 홈페이지 팝업 게시 △ 초·중·고등학교 가정통신문 발송 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불법사교육 근절을 독려하고 있다. 또, 신포포상금 제도 등을 널리 알려 적극적인 신고를 유도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불법사교육 근절을 위해 (사)한국학원총연합회 전라남도지회와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학원 단체 차원의 자발적인 자율정화활동과 방역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장석웅 교육감은“방역 사각지대인 미신고 개인과외교습을 통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부모와 지역 주민의 관심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우리 아이들을 믿고 맞길 수 있으며, 안전하게 교습 받을 수 있는 환경을 함께 만들자.”고 당부했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