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여주여자중학교, 독도지킴이 동아리 발대식 개최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5/14 [11:08]

 

여주 여주여자중학교, 독도지킴이 동아리 발대식 개최


여주 여주여자중학교는 2021년 5월 13일, 독도지킴이 학교 동아리 ‘독도의 별’ 발대식 및 ‘독도는 우리땅’ 플래시몹을 실시하였다.

독도지킴이 학교는 교육부와 동북아역사재단에서 지원하는 동아리 활동으로 전국 초.중.고 학교급별 40개교 총 120교를 선정하여 지원한다.

여주여자중학교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3학년 학생으로 구성된 ‘독도의 별’이란 동아리로 여주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여주여자중학교의 ‘독도의 별’ 동아리는 독도 수호 캠페인, 독도 정원 가꾸기, 독도 홍보 영상 제작, 독도 글짓기 대회, 독도 역사 탐방, 독도 포스터 그리기, 독도 홍보 플래시몹, 독도 홍보 유튜브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독도 알리기와 독도 사랑을 실천할 계획이다.

독도 동아리 대표인 최윤서 학생은 “작년에 독도지킴이 학교에 선정되어 즐겁게 활동했는데 올해도 독도 지킴이 동아리에 선정되어 무척 기쁩니다. 올해는 중학교 마지막이라 더욱더 열심히 활동할 생각입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채용기 동아리 지도교사는 “평소 역사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로 구성된 독도 동아리는 학생들의 독도에 대한 사랑을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는 하나의 계기가 된다고 생각한다. 독도 지키기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독도 지킴이 학교는 올 12월까지 활동을 진행하고 전국의 동아리들의 활동을 서로 공유할 예정이다.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