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문화재단, 온택트 예술아카데미 시작”

오는 5월 31일부터 7월 9일까지 6주간 온라인 강좌 진행

고태우, 이창훈 선임기자 | 입력 : 2021/05/14 [13:41]

 


(재)광주시문화재단은 5월 31일부터 7월 9일까지 6주간 어린이와 성인 대상의 예술 아카데미를 ‘온택트(온라인+온택트)’ 방식으로 운영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코로나19 상황에도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방식을 적극 도입한 이번 프로그램은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강의 콘텐츠로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와 호기심을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미술실기, 인문학, 창의교육 등 총 5개 강좌로 구성되며 주 1회씩 6주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성인 대상 강좌로는 미술실기 프로그램으로 ‘감성수채화 일러스트’, 예술 감상과 삶에 대한 사고를 확장시키는 인문학 강좌 ‘집콕시대 영화가 들려주는 이야기’, 그림책과 음악의 만남으로 서로 다른 예술 영역의 접점을 발견하는 융복합강좌 ‘그림책 음악숲’ 등 3가지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 대상 강좌로는 도자실습 ‘도자야 놀자’, 미술창의실습 ‘상상열기’ 등 2가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키트를 제공하는 실습 강좌로 사물을 통해 상상력을 표현하고 작품에 대해 소통하며 창의력을 높여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재)광주시문화재단 오세영 대표이사는 “광주시문화재단이 준비한 이번 예술 아카데미는 시민들이 집에서 안전하게 강좌를 들을 수 있도록 온라인 방식으로 마련했다”며 “다양한 강좌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으로 침체된 시민들의 일상에 활력과 즐거움을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좌는 17일부터 (재)광주시문화재단 예술아카데미 네이버폼을 통해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모든 강좌는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실시간 원격 수업으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문화재단 풀뿌리문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광주시, 광주시문화재단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