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경기도 진로․직업 멘토 양성 과정 수료식 개최

진로교육 상시 지원체제 구축을 위한 '경기도 진로·직업 멘토 양성 과정' 수료식 개최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6/24 [12:46]

 

파주교육지원청, 경기도 진로․직업 멘토 양성 과정 수료식


파주교육지원청은 6월 23일 지역 내 진로상담 전문가 구축을 통해 사각지대 없는 진로교육 상시 지원체제 기반 마련을 위한 『경기도 진로·직업 멘토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경기도 진로·직업 멘토 양성과정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사회적 취약계층 진로직업교육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맞춤형 진로멘토링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경기도 진로·직업 멘토단은 7월부터 시작되는‘파주 꿈·만·세 드림 멘토링’에 참여하여 사회적 취약 계층을 포함한 초·중·고 멘티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미결정에 대한 원인 진단과 맞춤형 대책 지원 및 진로 코칭을 실시할 예정이다.

파주시청 김윤정 교육지원과장은 축사를 통해“우리 사회에서 바람직한 멘토의 역할을 되새기며 지역 맞춤형 진로교육을 위해 교육지원청과의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진로교육의 혜택에서 소외되는 학생이 없도록 멘토단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며 멘토단을 격려했다.

파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 경기도교육청, 파주시,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와와 협력하여 지역의 청소년이 한 명도 소외되지 않는 상시 진로지원 체제를 발전시켜 나가기로 하였다.

 
파주시, 파주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