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일 전라남도의회 부의장, ‘2021 자랑스러운 혁신한국인 대상’

농어업인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 공로 인정받아

이기호 기자 | 입력 : 2021/07/07 [09:05]

 


전라남도의회 김성일 부의장(더불어민주당·해남1)이 지난 6일 스포츠조선이 선정한 ‘2021 자랑스러운 혁신 한국인&파워브랜드 대상’ 의정활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2021 자랑스러운 혁신한국인&파워브랜드 대상’은 한 해 동안 국가발전과 사회공헌에 기여한 인물, 기업, 기관·단체 등에 수여하는 상으로 서류와 현장심사를 거쳐 분야별로 수상자를 결정했다.

의정분야에서 혁신한국인 대상을 수상한 김성일 부의장은 탁월한 리더십을 통해 전라남도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의정활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농업생산기반 유지와 농업인력을 확충할 수 있도록 하는 ‘농업분야 조세감면제도 개선 촉구 건의안’을 정부에 건의하고 ‘김치산업 육성 및 진흥에 관한 조례안’을 제정하여 전라남도 농어업인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가 높게 평가됐다.

김성일 부의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발로 뛴 결과 이렇게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애로사항이 무엇인지 현장에서 소통하며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성일 부의장은 제10·11대 전남도의원으로서 제11대 전반기 농수산위원장을 역임하고, 현재 후반기 부의장으로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라남도의회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