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효성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 랜드마크 도시재생어울림복지센터 신축공사 착공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7/23 [18:55]

계양구청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효성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인 ‘도시재생어울림복지센터’ 신축공사를 2022년 6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추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계양구 효성마을 ‘도시재생어울림복지센터’ 신축공사는 지난 7월 12일 착공했으며 효성마을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따라 효성동 186-1번지 일원에 총사업비 117억 원을 투입하여 지하 2층, 지상 6층 규모의 복합 주민편의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이다. 도시재생어울림복지센터에는 공동육아시설, 피트니스 플랫폼, 마을관리소, 도서관, 북카페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효성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의 랜드마크가 될 도시재생어울림복지센터는 설계공모를 거쳐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에너지효율등급, 녹색건축물로 예비 인증되어 친환경적이고 주민 이용편의를 높이도록 설계 반영했다. 올해 7월 말 준공하는 마을사랑방과 더불어 주민 공동체 회복, 통합 공간으로써의 역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도시재생뉴딜사업을 통해 효성마을이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쾌적하고 활기찬 생활공간으로 변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원도심 활성화와 도시의 균형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