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상생장터 참여농가 교육 열려

농업인과 대도시 소비자가 함께하는 농산물 직매장 조성으로 도농상생 교류 촉진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7/23 [18:59]

대구‧경북 상생장터 참여농가 교육 현장


지난 23일 영천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의 주최로 대구·경북 상생장터 참여농가 교육이 개최됐다.

이날 교육에는 경상북도 농식품유통과, 대구광역시 민생경제과,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관계자, 이시도르 연구소 관계자, 상생장터 참여농가 등 60여 명이 참석하여 대구경북 상생장터 사업 추진현황과 농가 교육 등 장터 활성화 방안에 대해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구 · 경북 상생장터는 대구 · 경북 상생 협력의 일환으로 우수 농산물 생산지인 경상북도와 대규모 소비지인 대구광역시를 연결하여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직거래 인프라 확대로 생산자와 소비자의 편익을 증대시키기 위해 광역형 도심 로컬푸드 매장으로 조성된다.

상생장터는 대구 도심의 전통시장인 북구 산격종합시장을 활용했으며 경북 23개 시 · 군 291농가가 참여하고 청과, 야채, 양곡, 주류 특용 · 임산물, 가공식품 축산, 베이커리 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할 계획으로 8월 19일 개장 예정이다.

한편, 영천시에서는 대구경북 상생장터에 25개 농가가 참여하여 지역의 우수 농 · 특산물을 홍보 · 판매할 계획이며 경상북도에서 운영하는 ‘바로마켓 직거래 장터’에 9농가, 영천시에서 운영하는 ‘영천 목요장터’에 34개 농가 등이 참여하여 지역농가의 농 · 특산물 직거래 활성화와 농산물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